세무조사대응

세무조사대응

유시멘트패널 입찰에서 D업체가
test 2025-06-10

test123@google.com

21억 원 규모의 섬유시멘트패널 입찰에서 D업체가 약 89%에 낙찰됐는데, 함께 응찰한 J업체는 D업체 대표가 사내이사로 등재된특수관계업체로 확인됐습니다.


D업체의 투찰률은 평균보다 3~4% 높아, 두 업체가 사전에 낙찰률을 인위적으로 끌어올린 것 아니냐는.


지난해 체납자 재산추적조사 징수액은 역대 최대 수준인 2조8000억원에 달한다.


정읍 브리온


10일 국세청은 위장이혼,특수관계종교단체 기부 등 강제징수 회피 체납자 등 224명과 차명계좌·명의신탁 부동산으로 은닉한 체납자 등 124명, 고가주택 거주.


배우자 주소지에서 동거하는 것으로 밝혀져 세금회피 목적으로 위장 이혼, 강제 징수를 피한 혐의를 받는다.


일부 체납자는특수관계에 있는 종교단체 등에 재산을 기부하거나 가족·친인척에게 상장주식을 증여해 강제징수를 회피했다.


법인세 신고 단계부터 공모해.


세금납부는 회피한 채 재산을 은닉하거나 호화생활을 누리는 고액상습체납자 710명"이라고 말했다.


우선 국세청은 위장이혼과특수관계종교단체 기부 등을 통해 강제징수를 피하고 있는 체납자 224명에 대한 재산추적조사를 진행한다.


이들은 세금 고지서를 수령.


강제 징수 회피 체납자 유형엔 서류상으로만 이혼하고 실제로는 동거하면서 배우자에게 재산분할해 강제징수를 회피한 체납자,특수관계에 있는 종교단체 등에 재산을 기부하거나 가족 및 친인척에게 상장주식을 증여하여 강제징수를 회피한 체납자 등이 포함된다.


국세청은 9일 이같은 내용의 일감몰아주기·일감떼어주기 증여세.


배우자 주소지에서 동거하는 것으로 밝혀져 세금회피 목적으로 위장 이혼, 강제 징수를 회피한 혐의를 받습니다.


일부 체납자는특수관계에 있는 종교단체 등에 재산을 기부하거나 가족·친인척에게 상장주식을 증여해 강제징수를 회피했습니다.


위장 전입한 후 실제로는 모친의 고가 주택에 거주하며 현금 및 골드바 등을 은닉하다 적발된 사례도 있었다.


이외에도 위장이혼,특수관계종교단체 기부, 편법 배당 등으로 강제징수를 회피하거나, 아예 차명계좌나 은행 대여금고로 재산을 숨긴 체납자 등도.


배우자 주소지에서 동거하는 것으로 밝혀져 세금회피 목적으로 위장 이혼, 강제 징수를 회피한 혐의를 받는다.


일부 체납자는특수관계에 있는 종교단체 등에 재산을 기부하거나 가족·친인척에게 상장주식을 증여해 강제징수를 회피했다.


법인세 신고 단계부터 공모.

0건의 글이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