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조사대응

세무조사대응

당했던 인공 감미료사카린이 항생제 내
test 2025-06-10

test123@google.com

과거 발암물질로 취급되며 배척당했던 인공 감미료사카린이 항생제 내성을 없애주고 기존.


요거트와 무설탕 음료 등 다이어트 식품에 사용되는 인공 감미료인사카린이 '항생제 내성'을 없앨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코메디닷컴에 따르면 미국 과학매체 '피즈닷오알지'는 지난 4일(현지시각) "영국 브루넬대 연구팀은사카린성분이 약물 내성.


한때 발암 논란에 휩싸였던 인공감미료사카린이 항생제 내성 세균에 강력한 항균 효과를 보인다는 최신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카린은 설탕보다 수백 배 강한 단맛을 내는 인공 감미료로, 1970~80년대에는 커피에 한두 알 넣어 단맛을 내는 용도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인공 감미료사카린이 기존 항생제의 효과를 높여주고, 항생제 내성을 없앨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전 세계적으로 비만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열량이 없는 인공감미료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일 영국 브루넬대 연구팀은.


단맛을 내는 데 쓰이는 인공 감미료 '사카린'이 항생제 내성을 없앨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진=뉴시스 단맛을 내는 데 쓰이는 인공 감미료 '사카린'이 항생제 내성을 없앨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사카린전도사’로 알려진 김동길 이스트웰 대표 겸 경인양행 명예회장은 이렇게 말한다.


“사카린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기호식품입니다.


이미 선진 여러 나라에서 과학적으로 무해성이 입증되었고, 국내에서는 섭취량이 국제 기준의 1% 수준에 불과해 과다.


위키피디아 설탕의 약 300배의 당도를 내면서도 오랜 세월 여러 오해를 받아온 인공 감미료사카린에서 최근 뜻밖의 효능이 발견됐다.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공중보건 문제인 ‘항생제 내성’과의 싸움에서사카린이 놀라운 무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인공감미료사카린, 약물 내성 박테리아 죽이는 효과 10일.


인식을 심어준 것뿐만이 아니다.


특히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문제가 심각하다.


http://www.bluecitypmc.co.kr/


일례로 필자가 의과대학에 다니던 1960년대에는사카린이 발암물질이라고 해서 판매를 금지했다.


대신 설탕을 소비하게 했다.


그런데 20∼30년 정도 지난 후에사카린처럼 좋은 감미료.

0건의 글이 있습니다.
닫기